다이어트 도시락 전문몰 ‘다이어트홀릭’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7.11 11:33
글자크기

국가대표 운동선수들도 사용하는 체중관리 식단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즐거워야 할 휴가철이지만 몸매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해변이나 수영장으로 놀러 가자고 하는 친구들이 야속하기만 할 것이다.

최근 단 2주라는 시간 동안 철저한 식단관리를 통해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보이고 있는 쇼핑몰이 있어 인기다.



바로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의 음식과 재료를 배송해주고 있는 온라인 전문몰 ‘다이어트홀릭(www.diet-holic.com)이다.
다이어트 도시락 전문몰 ‘다이어트홀릭’


다이어트홀릭은 지난 2011년부터 카페24(www.cafe24.com) 쇼핑몰 솔루션을 통해 창업한 뒤 현재까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국가대표 운동선수 및 연예인 식단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체중관리를 돕고 있는 온라인 전문몰이다.

박호진 대표는 “덴마크식 다이어트란 달걀과 채소를 이용한 고단백 저열량 식단으로, 식이요법이 끝난 후 체질이 변화되어 인체가 탄수화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체중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며 “제공되는 음식은 지방분해에 효과가 큰 자몽, 계란, 각종 신선한 과일과 야채로 구성된다”고 말했다.



양념 등으로 조미를 하고 맛을 내는 음식들이 아닌 만큼 ‘다이어트홀릭’은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식자재의 신선도를 통해 승부를 보고 있다. 주문이 들어오면 매일 아침 농수산물 시장 등을 방문해 엄선된 식재료 만을 선정해 도시락 제작에 들어간다.

만약 구입한 재료의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전량 폐기하고 다시 구매할 만큼 철저히 신선도 부분을 강조하며 운영 중에 있다.

배송에서도 최상의 상태로 음식을 배송하겠다는 다이어트홀릭의 철저한 경영 원칙이 잘 묻어나고 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일부 지역에 있어서는 일주일에 세 번 고객의 선택에 따라 냉동차를 이용해 직접 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그 외의 지역 고객들에게도 아이스박스로 포장한 음식을 2~3일 주기고 나눠 배송을 실시하며 신선한 상태의 음식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다이어트홀릭의 주요 고객들은 대학생인 20대부터 직장을 다니는 30, 40대까지 다양하다.

박 대표는 “다이어트의 효과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포장된 도시락이 주기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배송된다는 장점 덕분에 식사 대용으로 주문하는 경우도 많다”며 “특히 최근에는 남성들도 ‘몸짱’이 되길 희망하며 주문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전체 고객들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20%이상이 될 정도다. 남성의 경우에는 활동량이 여성보다 많아 단기간에 더 큰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판매되는 제품의 특성상 계절이나 시즌에 따라 매출의 차이를 보이는 것도 다이어트홀릭의 특징이다.

다이어트 도시락 전문몰 ‘다이어트홀릭’
박호진 대표는 “1월에서 6월 사이에 발생하는 매출이 전체 매출에 있어서 상당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새해 혹은 새 학기를 맞이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고객들이 1월에서 3월 사이에 많고, 여름휴가를 준비해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4월에서 6월 사이에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다이어트홀릭은 국가대표 운동선수들 9명에게 식단을 제공하는 동시에 그 식단을 그대로 고객들에게도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연예인들이 몸을 키울 때 먹는 식단도 제공 중이다.

‘몸짱’이나 ‘체중관리’와 같이 목적에 따라 고객 선택의 폭을 더 넓혀주기 위해서다. 향후에는 모델 등의 식단도 추가로 공개해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박 대표는 “다이어트 도시락의 메뉴도 증설하는 한편 단체 도시락 메뉴도 추가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설 계획”이라며 “더불어 직접 배송할 수 있는 지역도 더욱 넓혀 고객에게 신선한 음식을 배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