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최근 유니클로, 자라 등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면서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논노피플은 다양한 상품군 안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전이나 세트 아이템 등을 별도 카테고리로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7부 셔츠 기획전이나 최저가 상품 기획전, 세트 상품 기획전 등이 그 예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만든 카테고리도 있다. 빅사이즈와 커플 슈즈 코너가 대표적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빅사이즈 전문몰은 아니지만 사이즈 고민이 많은 고객을 위해 빅사이즈 상품을 취급하면서 별도의 코너로 만들어 상품의 편의성을 살렸다. 논노피플의 인기 아이템이기도 한 슈즈 역시 여자친구와 함께 신고 싶다는 고객 니즈에 맞춰 커플 슈즈 코너를 새롭게 구성했다.
신 대표는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제품 외적인 요소도 많이 생각하게 된다”며 “자주 논노피플을 찾을 수 있도록 재미와 편의성, 가격 혜택 등 관련한 서비스들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펀(Fun)한 요소를 주기 위해 마련한 것은 동영상 콘텐츠다.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에 대한 논노피플의 생각을 개그 코드와 접목시켜 UCC 형식으로 제작해 올린 것.
가격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준비한 것은 ‘썸머 기획전’이다. 여름에 인기 있는 아이템들을 50~70% 세일 가격으로 판매한다.
신 대표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논노피플을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논노피플만의 색깔을 명확히 인식시켜주고 싶다”며 “향후에는 자체 제작 비중을 늘려 개성 있는 스타일의 의류와 아이템을 선보이는 동시에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맞춰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