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정보, 한꺼번에 잡자!..'2012 제5회 서울 창업산업 박람회' 31일부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5.30 12:33
글자크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12 서울창업산업박람회'가 오는 5월 31일(내일)부터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87업체 190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2011년부터 시작된 베이붐 세대 퇴직으로 인한 창업시장유입, 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연계한 창업 지원정책 등으로 8명 중 1명이 창업하는 시점에서 이번 창업박람회에는 창업시장 활성화의 전환점이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서울창업박람회의 경우 타 전시회와 달리 외식의 비율을 50%로 낮추고 유통 서비스의 비중리 35%를 차지하는 등 참신하고 다양한 창업 아이템의 참여가 있다.

그 중 소낙스, 니카보카 등 자동차관련 업종이 다 수 참여하여 자동차관련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정보를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제일좋은전람 홍병열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뿐만 아니라 개인창업 즉 독립창업자를 위해 4세대 창업컨설팅 즉 현장맞춤형 창업실무 종합 솔루션이 소개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창업전반의 상담을 위해 별도의 상담관이 운영된다.

한국외식개발연구소은 '개인창업(독립창업)을 위한 종합솔루션 지원하는 상담관'을 구성하여 프랜차이즈 창업이 아닌 개인창업(독립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전반의 모든 업무를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이상의 보유 시스템으로 창업 지원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개인창업(독립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원스톱으로 상담 및 창업 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여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