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D
그동안 미니는 가솔린 1.6리터 모델만 국내 판매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2.0리터 디젤엔진도 수입됐다. 기름 값이 2000원대로 고유가가 장기화되는 시점에 판매돼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미니 디젤에 장착된 2.0리터 디젤 엔진은 차세대 커먼레일 연료 직분사 방식으로 가변식 터보차저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미니만의 혁신적인 '미니멀리즘(MINIMALISM)' 기술은 차체 경량화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키고, 환경을 위해 유해가스 배출을 줄이는데 일조했다.
미니쿠퍼 D는 최고출력 112마력, 최대토크 27.5kg?m를 발휘하며, 제로백은 10.1초에 불과하다. CO2 배출량은 131g/km.
BMW코리아 측은 "미니 디젤은 배기가스를 가능한 깨끗하게 하기 위해 디젤 미립자와 산화 촉매 변환기를 갖추고 있어 필터 청소를 위한 추가 연료 분사를 방지했다"며 "진동이 적고 조화로운 소리를 내는 4기통 엔진 덕분에 승차감이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미니쿠퍼 D는 3830만원, 미니쿠퍼 SD는 4160만원(VAT 포함)에 판매중이다. 이외에도 미니는 스페셜 에디션(SE)을 함께 선보였다. 이 모델은 미니 고유의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보다 심플한 사양에 합리적인 가격인 3290만원에 책정됐다.
한편, 미니는 지난해 총 4282대를 판매, 전년대비 92.9%의 판매 성장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