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닭갈비 전문점, 겨울철 창업 비수기도 피해간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2.09 13:33
글자크기
일반적으로 닭 요리라고 하면 대부분 치킨 혹은 닭갈비를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닭 요리를 흔한 치킨이나 기존의 닭갈비로 양분한다면, 당신의 아이디어는 무한경쟁시대에서 획일화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치킨 만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닭갈비 특유의 푸짐함까지 즐길 수 있는 참숯 닭갈비가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과 닭갈비의 장점을 고루 담아낸 숯불닭갈비가 대중적인 외식아이템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숯불닭갈비 전문점이 많은 인기를 누리자 창업시장에서도 닭갈비전문점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숯불닭갈비 전문점, 겨울철 창업 비수기도 피해간다?


특이한 것은 겨울 창업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 비수기라고 알려져 있는 겨울 창업시장에서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숯불닭갈비 전문점 ‘닭장’ 관계자는 “최근 새롭게 뜨고 있는 닭갈비전문점 앞에 겨울철 비수기는 없는 듯하다”며, “대중적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높은 수익성을 수반하고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참숯 불 판에 굽는 참신한 방법으로 기름기의 부담을 덜어내 담백한 맛을 선보이는 ‘닭장’은 닭갈비의 무한 변신이 어디까지 가능한지를 가늠해 주는 브랜드.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은 상상 그 이상이다.

‘닭장’의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메뉴경쟁력이 돋보인다는 것 또한 몸에 좋은 한약재가 들어간 간장 숯불닭갈비와 매콤한 맛을 살린 고추장 닭갈비를 비롯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소갈비살, 고소한 콩가루를 더한 껍데기, 매콤한 특제소스를 느낄 수 있는 매운족발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입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김치말이 국수, 오돌뼈와 다양한 재료를 곁들여서 비벼먹는 오돌밥은 고객들이 특히 좋아하는 또 다른 메뉴라인이다.

세련된 매장 분위기도 ‘닭장’의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젊은 인테리어 감각을 갖춘 ‘닭장’은 매장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전면 유리문을 설치하고, 유리문의 테두리와 벽면을 시원한 블루 톤으로 마감하여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는 곳에 특징을 주었다. 맛과 멋을 모두 잡으려는 ‘닭장’의 경영 전략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