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유망 신사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07.21 08:33
글자크기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소상공인진흥원(원장 홍용웅)에서는 소상공인 분야의 새로운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디어를 찾고자 공모전을 실시한다. 채택된 우수아이디어에 한하여 포상금을 최대 3백만원까지 지급한다.

소상공인 유망 신사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신사업 아이디어를 총괄하는 소상공인진흥원 전우소 금융지원팀장은 “예비창업자에게 유용한 창업 정보를 주기 위해 전 세계를 대상 최신 유망 아이템을 수집하고 있다.” 면서 “한국 시장에 도입응용 가능한 아이템을 추려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으로 사업화를 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전 팀장은 "올해에도 작년 공모전 최우수상에 선정 되고, 창업까지 성공한 가족캐리커처달력사업(김욱한氏) 사례처럼, 창업까지 연계 될 수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이 다수 배출되기를 기대한다“하고 말했다.

한편, 한국철도공사 광고 후원을 받아 휴가철을 맞아 7월 25일에서 8월 18일까지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KTX 정착역 31곳에 포스터 홍보 등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소상공인진흥원과 커뮤니티 협약을 맺은 창업경영포럼(http://cafe.daum.net/dntckwtkdl) 등에서는 이번 공모전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채널을 통해서 홍보를 할 계획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홍보에 주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공모전은 8월 19일(금요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