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일 8월 휴대폰시장에서 48만대를 판매, 시장점유율 20.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형 스마트폰을 표방한 '옵티머스Q'는 출시 3개월만에 누적판매량 9만대를 넘어섰고, '옵티머스Z'는 출시 한달만에 3만대 판매됐다.
일반폰 시장에서는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하는 넷폰이 꾸준한 인기를 누렸다. '맥스'는 판매량 15만대, '조이팝'은 17만대를 돌파했다. '롤리팝2'도 일평균 2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33만대를 넘어섰다. LG유플러스를 통해 시판된 뮤직특화폰 '프리스타일'도 시판 두달만에 판매량 14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10월 새로운 옵티머스 시리즈를 통해 국내 스마트폰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