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2008년 총100만3469대를 판매해 전년도와 비교해 4.1% 성장을 기록했으며 매출액 역시 전년 대비 1.7% 늘어난 341억9600만 유로(약 65조8900억원)로 집계됐다.
올 2월까지 아우디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11만960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0.3% 감소했지만 시장 점유율에서는 서유럽 시장에서 전년(4.0%) 보다 늘어난 4.9%를 기록하고 있으며, 극심한 침체에 빠져있는 미국 시장 내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의 시장점유율은 7.1%로 전년 동기(6.3%) 보다 오히려 늘어났다.
회사측은 A1은 아우디 라인업의 확장과 함께 보다 젊은 고객들에게 아우디 브랜드가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루퍼트 슈타들러 아우디 AG 회장은 “13년 연속 성장의 기록과 함께 2008년은 아우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해였다”며 “이는 아우디가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생산성을 높여 온 것이 결실을 본 것으로, 아우디가 세계 경제 위기에 보다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