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개설…"오픈톡에서 함께 응원"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4.07.26 08:56
글자크기
네이버,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개설…"오픈톡에서 함께 응원"


네이버(NAVER (157,200원 ▼2,600 -1.63%))가 '2024 파리 올림픽' 특별 페이지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는 홈 피드, 스포츠판, 검색, 오픈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올림픽 일정과 결과 △선수단 인터뷰 영상 콘텐츠 △응원 오픈톡 등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 △경기 VOD(주문형비디오) 콘텐츠 등 파리 올림픽 소식을 전한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네이버는 자체 제작한 국가대표 선수단 화보와 인터뷰 영상 등을 공개한다. 아울러 올림픽 기간 동안 총 38개의 오픈톡 응원방을 특별 운영한다. 특히 'PARIS NOW 대한민국 응원방'에서는 양궁 장혜진 해설위원, 태권도 김유진 선수를 비롯해 여러 코치와 해설 위원, 스포츠 기자 등이 파리 현장에서 생생한 콘텐츠를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파리 올림픽을 맞이해 대화형 AI(인공지능) 서비스 클로바X(CLOVA X)를 활용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143명의 대표 선수 소개 콘텐츠와 경기 시점 오픈톡 대화를 요약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경기 결과, 일정, VOD 영상 등 올림픽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것을 넘어 파리 리포터가 함께 참여하는 오픈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스포츠 팬이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경기 VOD 콘텐츠 권리를 확보함에 따라 올림픽 관련 클립을 제작해 제공하고,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서 경기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