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우 "스타트업, 아이디어+실행능력 필요"

머니투데이 미래연구소 방윤영 인턴기자 | 2014.05.09 09:30

[4회 청년기업가대회 심사기준①]

편집자주 | 최대 1억1000만원의 투자와 실리콘밸리 등 해외 데모데이 참가, 무료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 '제4회 청년기업가대회'에서 기회를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를 위해 청년기업가대회 13명의 심사위원들이 심사기준과 입상 팁을 공개했다.

이희우 IDG벤처스코리아 대표/사진=이희우
우리나라 대표 엔젤투자사인 IDG벤처스코리아의 이희우 대표는 사업 아이템의 '창의성'을 강조하면서도 '사업 실행능력'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청년기업가대회 평가 기준은?
▶새로운 것, 창의성에 가장 중점을 둘 것입니다. 시대가 젊은이들에게 기대하는 것은 옛것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고 도전하는 데 있습니다.

-각 단계별 기준은?
▶1차 서류심사: 20%
2차 온라인/동영상 심사: 20%
3차 프레젠테이션(PT) 심사: 60%

-위 기준을 설정한 이유는?
▶스타트업은 서류나 온라인/동영상 심사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 PT에서 창업자의 능력이 부각될 수 있고 사업 아이템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T에 임하는 자세, 준비상황, 센스있는 답변 등을 통해 창업자가 얼마나 (사업을) 고민했는지 얼마나 사업에 열중하는지, 또 제대로 헤쳐 나갈 능력이 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입상하기 위한 팁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그 실행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기업가대회에서 기대하는 것은?
▶우리나라 청년들이 살아있어서 새로운 산업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싶습니다.

◇4회 청년기업가대회
-신청마감: 6월초
-신청: 기업가정신재단 홈페이지(www.efkorea.kr)
-문의: 머니투데이 미래연구소 (02-724-0912)
-후원: 신한금융그룹, 벤처1세대 멘토링센터, 미래 글로벌창업지원센터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