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브랜드 2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에센스는 친환경 고성능 럭셔리 쿠페로 60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이 탑재됐다.
특히, 이번 모터쇼에서 인피니티는 지난 2009년 루이비통과 공동 작업을 통해 완성된 여행가방과 함께 '에센스 스컬프처(Essence Sculpture, 조각)'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이는 전 세계에 300점만이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피니티는 에센스 한국 상륙을 기념해 8일부터 스마트폰으로 접속 가능한 에센스 모바일 사이트를 개설하고,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오는 27일까지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대상자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2011 서울모터쇼 관람권(1인 2매)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손창규 인피니티 세일즈·마케팅 총괄 디렉터는 "에센스는 지난 20년간 고성능 럭셔리 카 시장을 선도해온 인피니티의 역사를 담고 있는 가장 의미 있는 모델"이라며 "고객 이벤트를 비롯해 에센스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한 만큼 인피니티의 미래를 많은 고객들이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