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쓰리씨, '스마트 ICT 기업리더상' 수상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9.04 16:48
글자크기
제이쓰리씨(대표 최승호)가 최근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스마트 ICT 기업리더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은 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구조개혁 실천 포럼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AI(인공지능) 시대 미래 경영과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등 미래 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로 전문가 강연과 장학생 선발, 우수기업 시상 등이 진행됐다.



제이쓰리씨는 △철강 및 국가 생산 시설의 스마트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디지털 트윈 구현 기술 △국방 M&S(모델링&시뮬레이션) 구현 기술 △Geo-Coordinate(지리 좌표) 기반 위치 정보 정합 기술 등을 보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산업·해양·항공 분야에서 스마트 ICT 기반 AR(증강현실) 관제 시스템과 시뮬레이터를 국산화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 ICT 기반 교육훈련시스템 개발 및 구축 기술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제이쓰리씨 측은 선박 안전 항해 및 스마트 ICT 기반 원격지 AVM(어라운드 뷰 모니터) 관제 시스템으로 국내외 틈새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했다. 해양 분야에서는 스마트 선박의 무인화·자율화 제품과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항공 분야에서도 ICT 기반 공항 AR(증강현실) 통합 관제를 위해 각급 협력사 및 기관들과 사업화를 협의하고 있다.



최승호 제이쓰리씨 대표는 "산업·해양·항공 분야에서 요구하는 스마트 ICT 기반 AR 관제 시스템 기술을 고도화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했다.

제이쓰리씨/사진제공=제이쓰리씨제이쓰리씨/사진제공=제이쓰리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