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직무 교육 설계 노하우 푼다…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4.09.03 23: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팀스파르타, 직무 교육 설계 노하우 푼다…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IT(정보통신기술)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HRD(인적자원개발) 실무자의 직무 교육 설계 고민 해결을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HRD 담당자의 실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에서 열린다. 연간 교육 설계 기간을 앞두고 설계법을 고민하거나 AI(인공지능) 교육을 도입해 기업의 AX(인공지능전환)을 실현하고 싶은 HRD 담당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기업 AX를 위한 최신 AI 교육'을 주제로 한 1부 세션과 '조직의 미션·비전을 반영한 교육 설계법'을 소개하는 2부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에는 약 20여개 대기업에 AI 교육 출강을 한 최진영 대표 강사가 나서 AI 교육 도입의 필요성과 최신 트렌드, 실제 교육 사례 등을 전한다. 또한 오픈AI의 최신 인공지능 모델인 'GPT-4o(옴니)'를 활용한 기업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부 세션에는 전 LG인화원 기본·임원 교육팀 출신의 이상우 중앙홀딩스 인력개발팀 팀장이 기업의 비전과 목표가 충실히 반영된 HRD 설계법을 전파한다. 세부 주제로는 △지주사 HRD의 기대 역할과 주요 활동 △그룹 아이덴티티 정립 스토리와 경영철학 내재화 방법 △구성원을 트렌드에 동기화하는 교육 설계 △임원 역량 개발 방향성 설계 등 참석자들에게 성공적인 HRD 운영 경험에 기초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팀스파르타는 참가자 정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든 참석자에게 기업 DX 및 AX를 위한 팀스파르타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2개월 무료 체험권을 증정한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기업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면서 기업 HRD 담당자들 역시 더욱 고도화된 교육 플랜을 설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의 참석자들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HRD 노하우와 결과물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친 만큼 관련 직무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