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푸드 '블럭제빵소',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유망 프랜차이즈 1위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9.04 20:02
글자크기
웰킵스푸드(대표 정은주)의 유기농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블럭제빵소가 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웰킵스푸드 '블럭제빵소' 정은주 대표(오른쪽)가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웰킵스푸드 '블럭제빵소' 정은주 대표(오른쪽)가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보이는 각 차세대 분야의 중견·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소비자 만족도 △기술제품 혁신성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고객 만족도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수상한다.

유망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한 블럭제빵소는 유기농 원료를 활용해 제조하는 식빵 전문 브랜드다. 새벽 6시부터 직접 반죽하는 등 '당일 생산·당일 판매' 원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신선한 건강빵을 제조하고 있다. 또한 반죽은 물론 오븐베이킹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 유기농 밀가루·우유, 천일염, 무염 우유 버터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빵을 만들어 아이부터 임산부, 어르신 등 연령 구분 없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블럭제빵소는 소비자의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기 위해 블럭연구소를 창설해 전문 연구원들이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하며 개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말차 마블 블럭, 통밀 말차 블럭, 말차 호두 아몬드 스콘, 유기농 딸기잼 등 연달아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 온오프라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식빵이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자영업자와 예비 자영업자들의 가맹점 개설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블럭제빵소는 직영점인 분당서현점을 필두로 전국 가맹점은 40여개에 달한다. 본사 차원에서 지역적 특성에 따른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맹점주들의 만족감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상생할 방안을 연구하며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블럭제빵소는 식빵 제조뿐 아니라 기부 활동과 인재 양성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3년 초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3회에 걸쳐 당일 생산해 남은 빵을 한 단체를 통해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 4월엔 신구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교육 훈련과 기술 개발 기회를 제공하며 전문 기술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등 전방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다.


웰킵스푸드㈜ 정은주 대표는 "소비자의 건강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블럭제빵소가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1위를 수상해 영광스럽고, 이 상은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가맹점주들과 블럭제빵소 제품의 가치를 알아주시는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하는 식빵 제조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빵 브랜드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블럭제빵소사진제공=블럭제빵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