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팅엔젤스코리아, 2024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9.04 20:18
글자크기
시니어 케어 전문기업 비지팅엔젤스코리아(대표 김한수)가 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실버(요양케어)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오른쪽)가 '2024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진=김휘선 기자 hwijpg@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오른쪽)가 '2024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진=김휘선 기자 hwijpg@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은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발맞춰 차별화된 기술·경영·제품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비지팅엔젤스는 방문 요양, 방문 목욕, 주야간 보호, 복지용구 가맹사업 등을 전개하며 재가복지센터 창업 분야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서울시의 생활 밀착 정책인 '서울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의 주관사로 참여하며 2021년부터 현재까지 서울시민들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아울러 올초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고객지원 시스템 'VARO GPT'를 시니어 케어 업계 최초로 개발해 출시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고객 지원 시스템 'VARO GPT'는 시니어 케어 업계 1위(가맹점 수 기준)인 비지팅엔젤스코리아가 지난 16년간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들과 GPT로 불리는 LLM 기반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되어 가맹점의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한수 비지팅엔젤스코리아 대표는 "그간 서비스를 운영해온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 첨단 기술을 통해 앞으로도 가맹점과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