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오토캐드 국제인증자격증 시험에 전원 합격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2024.08.29 16:03
글자크기

반도체과 학생 9명 시험에 응시·자격증 취득 성과

경남정보대 기술사관육성사업단이 오토캐드 국제인증 자격증 취득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정보대경남정보대 기술사관육성사업단이 오토캐드 국제인증 자격증 취득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는 대학의 기술사관육성사업단이 진행한 오토캐드 국제인증 자격증(ACU) 취득과정에 참여한 학생 전원이 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격증은 2D CAD(Computer-aided design·컴퓨터 설계)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Autodesk사 AutoCad의 국제공인자격증이며 기계·설계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증이다.



경남정보대 반도체과 학생 9명이 자격증 취득 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해 모두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여민우 기술사관육성사업단장은 "산업 변화에 발맞춘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과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현장 및 지역맞춤형 우수 인력으로 양성을 위해 학생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사관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며 특성화고와 전문대학 간 연계를 통해 산업체 맞춤형 기술인재를 육성한다. 경남정보대는 2012년부터 산업계가 요구하는 현장혁신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