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혁진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장이 1층 매장 중앙에 새롭게 북그라운드에서 리뉴얼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유엄식 기자
신세계가 전국 이마트 점포 중 매출 3위 알짜 매장인 '이마트 죽전점'을 종합쇼핑몰 형태인 스타필드처럼 탈바꿈시켰다. 각종 판매시설을 촘촘히 배치하고, 매대에 상품을 빼곡한 진열한 전통적인 '마트' 개념에서 벗어나 자녀를 둔 3~4인 가족이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가와 휴식 공간을 대거 배치했다.
신세계는 29일 오전 이마트 죽전점을 리뉴얼한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을 공식 오픈했다.
스타필드 마켓은 연면적 6000평(1만9800㎡)으로 규모의 이마트 죽전점에 과감한 공간 혁신을 시도했다. 기존 3800평(1만2540㎡) 규모였던 직영 매장을 2300평(7590㎡)으로 40% 가까이 줄였다. 대신 2200평(7260㎡) 규모였던 임대매장을 3700평(1만2210㎡)으로 70% 가까이 확장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 2층에 조성한 키즈 그라운드 공간 전경. /사진=유엄식 기자
스타필드 마켓 죽전 2층에 입점한 키즈 놀이터 '챔피언 블랙벨트' 전경. /사진=유엄식 기자
신선 매장 한복판에 만든 '홀세일존(Wholesale zone)'에선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델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그랩앤고(Grab&Go)' 코너는 9m로 대폭 확대해서 매장 입구에 배치했다. 남호원 델리신선가공 담당은 "간편한 건강식을 선호하는 3040대 니즈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 매장 내 조성한 '그랩앤고' 매대. /사진=유엄식 기자
스타필드 마켓 죽전 정육 코너. 매대 총 길이가 33m로 전국 이마트 매장 중 가장 길다. /사진=유엄식 기자
스타필드 마켓 죽전에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대표 브랜드 매장도 대거 입점했다. 54개 유명 브랜드 매장이 새롭게 입점했다. 이 중 15개 브랜드는 이마트에서 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점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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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식음료) 매장으로는 유명 도넛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성수동의 인기 경양식 전문점 '요쇼쿠', 도곡동의 유명 샤브 전문점 '선재', 중식을 도시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중식 전문점 '스타청담', 그리고 오랜 전통의 회전스시 전문점 '갓덴스시' 등이 입점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은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472평)로 조성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유명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 협업해 한옥의 아름다움을 인테리어에 적용했다.
신세계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마트의 복합쇼핑몰 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향후 배후 상권과 고객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서 대형점을 중심으로 스타필드 마켓의 전환을 점진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 1층 팝업존에 '사랑의 하츄핑' 판업 공간이 마련돼 있다. /사진=유엄식 기자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키즈카페 앞에서 만난 한 30대 고객은 "아이가 좋아하는 시설을 갖춰 앞으로 자주 올 것 같다"고 했다. 마트 정육 매대에서 물건을 고르던 50대 주부는 "오픈 행사 할인이 적용돼 좋은 품질의 상품을 잘 산 것 같다"고 했다.
한편 이날부터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서 점포명을 바꾼 '신세계 사우스시티'와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공동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