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24에서 선보이는 '삼성 푸드 플러스'/사진=삼성전자
삼성 푸드는 지난해 'IFA 2023'에서 처음 선보인 모바일 앱 서비스다. 식재료 관리, 레시피 제공, 주방 가전과 연계한 조리 등 식생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푸드는 104개국에 8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용자 수는 600만명을 넘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장을 보고 난 후 식재료를 삼성 푸드 모바일 앱에서 촬영만 하면 자동으로 푸드 리스트에 저장해 관리할 수 있어 식재료 관리가 한층 편리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레시피 추천은 사용자가 가진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다"며 "보관 기한이 임박한 식재료부터 우선 활용하는 식단을 플래너에 반영해 식재료를 낭비를 줄일 수 있다"고 했다.
삼성 푸드 플러스에는 △건강 목표 △식습관 △취향 △요리 난이도에 맞춰 레시피를 개인화하는 'AI로 맞춤화하기' 기능도 탑재했다. 일주일 분량의 레시피와 간식, 개인별 섭취 영양소에 따른 균형 잡힌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푸드 출시 1주년을 맞아 삼성만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식(食) 경험을 더욱 스마트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가전기기와 소프트웨어의 긴밀한 연결로 더욱 간편하고 즐거운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