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미래 항공우주산업 이끌 장학생 6명 선발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4.08.22 17:29
글자크기

등록금 실비·학술 활동비 등 지원

박상욱 KAI 경영관리본부 전무(중앙)와 선발된 KAI 장학생 6명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AI박상욱 KAI 경영관리본부 전무(중앙)와 선발된 KAI 장학생 6명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AI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2024년 KAI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AI는 2009년부터 미래 항공우주산업의 주역이 될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생 모집은 지난 4월 1일부터 12일까지 항공우주산업에 관심이 있는 전 전공 분야의 학사·석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KAI는 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6명(학사 4명, 석사 2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은 등록금 실비와 매월 학술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Global KAI 2050' 비전 아래 6대 미래 사업과 연계된 연구과제 참여, 인턴십을 통한 멘토링 기회도 제공받는다.



박상욱 KAI 경영관리본부 전무는 "장학제도를 통한 인재 육성은 KAI의 중장기 성장 모멘텀 기반을 구축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활동의 일환"이라며 "향후 미래 6대 사업의 핵심이 될 AI, 머신러닝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관련 인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