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고벤처포럼' 개최… 스타트업 엔젤투자 활성화 도모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2024.08.12 11:39
글자크기

대전 유망 창업·벤처기업 6개사 IR 진행 등

대전시청 청사전경. /사진제공=대전시대전시청 청사전경.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19일 대전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지역 엔젤투자 활성화를 위한 '고벤처포럼 in 대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고벤처포럼은 국내 모든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열린 네트워크 행사다. 2007년부터 수도권 중심으로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는 대전의 D-유니콘기업, 벤처창업기업, 투자사, 산·학·연 및 시 출연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이상학 고벤처포럼 부회장의 지역 벤처창업가를 위한 강연을 시작으로 대전의 유망 창업·벤처기업 6개사 IR을 진행하고, 협력기관의 창업 행사 및 프로그램 등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참석자 간 교류 네트워킹도 진행한다.

김종민 대전시 기업지원국장은"지역 스타트업에 이번 행사는 투자 유치와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고벤처포럼 in 대전'은 창업·벤처기업인을 포함해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신청은 고벤처포럼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로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광역시 창업진흥과 창업기반팀이나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로 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