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공개매수 시장 비즈니스 활성화 업무협약식 개최

머니투데이 홍재영 기자 2024.08.09 15:02
글자크기
유진투자증권, 유베이스, 에쿼티앤스톡보이스가 ‘공개매수 시장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유진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권상철 유베이스 대표이사,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 이성준 에쿼티앤스톡보이스 대표이사)유진투자증권, 유베이스, 에쿼티앤스톡보이스가 ‘공개매수 시장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유진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권상철 유베이스 대표이사,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 이성준 에쿼티앤스톡보이스 대표이사)


유진투자증권, 유베이스, 에쿼티앤스톡보이스가 '공개매수 시장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소액주주의 권익 보호를 위한 의무 공개매수 제도 도입 추진 등 향후 공개매수 시장 확대를 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유진투자증권은 공개매수 온라인 청약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공개매수 청약 운영 등 업무를 맡게 되며, 유베이스와 에쿼티앤스톡보이스는 공개매수 관련 사업 지원 등 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증권사의 공개매수 시장 참여가 확대하는 추세에서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개매수 제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8일에는 유진투자증권, 유베이스, 에쿼티앤스톡보이스 주요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여의도 유진투자증권 본사에서 '공개매수 시장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진투자증권은 더욱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공개매수 청약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소액주주들의 권익 보호와 공개매수 시장의 투명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상철 유베이스 대표이사는 "공개매수 시장과 관련해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할 것이며, 기업들과 투자자들 간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준 에쿼티앤스톡보이스 대표이사는 "에쿼티앤스톡보이스는 이번 협약으로 유진투자증권과 상호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규호 에쿼티앤스톡보이스 부사장은 "에쿼티앤스톡보이스와 유진투자증권 간의 전략적 협력으로 공개매수 청약이 소액주주와 지배주주와의 가교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