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멀티 컬러 그라인딩 클렌징 밤/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는 '멀티 컬러 그라인딩 클렌징 밤' 제형을 신규 개발해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2일 밝혔다. 신규 개발 제품은 각기 다른 색상의 클렌징 밤이 한 번에 토출돼 제품 사용 시 시각적인 재미 요소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색상별로 서로 다른 효능 성분을 담아 제품 콘셉트를 강조할 수 있다.
코스맥스는 신규 제품에 클렌징 밤 특화 리필 용기를 적용해 경제성을 높였다. 용기 크기를 줄인 리필 방식으로 기존 출시 제품 및 본품 사용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낮췄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선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사용이 증가하며 1,2차 클렌저를 단계별로 사용하는 '2중 세안' 수요가 늘고 있다. 코스맥스의 올해 상반기 클렌징 제형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37% 증가했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 세정을 위한 1차 클렌저 유형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추세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식 단계별 스킨케어 주목도가 높아지며 신규 클렌징 제형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신규 제형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클렌징 시장 공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