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2024년 제5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개최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7.29 10:35
글자크기
대전대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2024년 제5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대전대대전대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2024년 제5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학교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최근 교내 지산도서관 2층 디지털이노베이션 카페에서 '2024년 제5차 바이오헬스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서중석 사업단 교수가 '학습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이지우 이엔유㈜ 공동대표가 과기정통부의 '공공부문 이용 SaaS(Software-as-a-Service) 개발검증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 중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과과정 연계형 과학사 교양서 개발' 현황을 소개했다.



또 △이수중 트라텍정보통신㈜ 대표의 '노약자 안심 서비스' △박준표 ㈜리엔 대표의 '멀티모달 RWD 기반 질병 예측 및 진단시스템' △송영규 닥터아이앤비㈜ 대표의 '빛을 이용한 항균·항바이러스 치료' △성종우 넥스트데이터㈜ 대표의 '생성형 AI 이용한 라이프로그 활용' △이정호 에이지솔루션즈㈜ 대표의 '폭염대응을 위한 야외 냉방: 증발냉방장치' △민병호 메디에이전트㈜ 대표의 '스마트 병원 제품 소개' △전병천 넷비젼텔레콤㈜ 대표의 '베트남 소프트웨어 개발자 활용'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민병우 ㈜지토 대표는 바이오헬스 산업과 관련된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했다.



안요찬 사업단장(보건의료경영학과 교수)은 "이번 협의회는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학습용으로 참고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바이오헬스 분야 교육과정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