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홈쇼핑, 운동복 할인...유통가, 파리올림픽 마케팅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4.07.23 15:39
글자크기
[파리=AP/뉴시스] 2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에 설치된 2024 파리 올림픽 오륜 뒤로 보름달이 뜨고 있다. 파리 올림픽 개막식은 오는 24일 거행된다. 2024.07.23. /사진제공=뉴시스[파리=AP/뉴시스] 2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에 설치된 2024 파리 올림픽 오륜 뒤로 보름달이 뜨고 있다. 파리 올림픽 개막식은 오는 24일 거행된다. 2024.07.23. /사진제공=뉴시스


오는 26일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유통 업계가 관련 마케팅을 강화한다. 백화점과 이커머스 업체에선 운동복 등 스포츠용품을 할인 판매하고, 홈쇼핑에선 주요 경기를 진행하는 새벽 시간대 특집 판매 방송을 편성했다.

23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파리올림픽 기간 스포츠 의류 등 주요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4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를 비롯해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제품 등 60여종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이는 '더 스포츠 2024′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대구 신세계에서 고급 시계 브랜드 '오메가(OMEGA)' 팝업스토어를 열어 파리올림픽 특별 한정판 4종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목동·천호·킨텍스점 등 점포별로 스포츠 의류 브랜드 기획전을 준비했다. 파리올림픽 및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와 협업한 팝업 행사를 통해 브랜드별로 파리올림픽 한정판 상품을 판매한다.

대형마트는 스포츠 이벤트 기간에 판매량이 늘어나는 TV 제품 할인 판매에 나섰다. 이마트는 다음 달 1일까지 삼성전자, LG전자 프리미엄 TV를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TV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82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이커머스 G마켓은 29일부터 스포츠 레저용품, 31일부터 응원용 간식과 야식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대회 기간 SSG 응원 먹거리 행사를 열고 치킨, 마른안주 등 안주류와 음료 및 무알코올 맥주 등을 신속 배송 서비스로 판매한다.


홈쇼핑 업계는 양국 시차가 7시간으로 새벽 시간대 시청자가 많은 것을 예상하고 이 시간대 특별 생방송을 편성했다. CJ온스타일은 오는 27일과 28일, 다음 달 10일과 11일 총 4일에 걸쳐 오전 2시부터 오전 5시 30분까지 생방송을 진행한다. GS샵은 올림픽 기간에 저녁 11시부터 팝업 프로그램 '심야 오픈런'을 특별 편성한다.

편의점 업계도 이번 올림픽 기간 야식거리를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는 스포츠 이벤트 단골 메뉴 치킨과 맥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는 치킨과 삼겹살 도시락, 김치 제육 삼각김밥 등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담은 국가대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대용량 페트병 맥주 할인 행사를 연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