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강사, 직접 양성"...웅진씽크빅 유데미, 로젠탈 콘텐츠 랩과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2024.07.19 10:05
글자크기
/사진제공=웅진씽크빅/사진제공=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가 기업교육 콘텐츠 개발사 로젠탈 콘텐츠 랩과 업무 협약을 맺고 기업교육 강사 대상 '버전업 과정(이하 버전업)'을 공동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버전업은 기업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과 역량을 향상시키는 커리큘럼이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 주제는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CS/서비스 △문제해결/디자인 씽킹 등 4가지로 구성됐다. 모든 수업은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진행되며, 강의 현장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이론 강좌와 팀 개발활동이 포함돼 있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모든 수강생에게는 강사단 수료증을 수여하고, 로젠탈X유데미 파트너 강사 제휴 특전을 제공한다. 실제 기업 출강 기회를 보장하는 한편, 유데미 자기개발 강좌 유료 수강권과 비즈니스 도서도 증정한다.



유데미는 당초 오는 26일까지 총 2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기로 계획했지만 예상보다 많은 신청 문의에 일주일만에 정원을 초과한 30명의 정식 참가자를 확정했다. 오는 28일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교육을 실시하고 이후 강사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형석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불확실한 미래 산업현장에 대응하기 위해 DX, AX 등으로 업무 환경이 변화하며 기업교육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며 "교육과 홍보뿐 아니라 출강 기회까지 보장해 수강생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