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정확하게 기업용 디자인 아웃소싱…플로우웍스, 팁스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7.15 23: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기업용 디자인 아웃소싱…플로우웍스, 팁스 선정


기업용 디자인 아웃소싱 서비스 '플로우웍스'를 운영하는 인디니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기존 디자인 아웃소싱 시장은 마켓플레이스 형태를 기반으로 고객사가 디자이너를 검증한 후 일정과 비용을 조율하기까지 최소 3일이 소요됐다. 결과물이 빠르게 공급돼야 하는 현장에서 활용도가 현저히 떨어진다는 한계가 있었다.

플로우웍스는 3단계 검증을 통해 상위 10% 디자이너를 자체적으로 선발한다. 디자이너 할당 작업량 및 레벨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칭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사의 요청을 100%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배정한다.

배너와 같은 간단한 디자인은 당일에서 2일 내 빠른 수급이 가능하며 디자인 가격을 조율할 필요 없이 정찰제로 운영된다. 간편한 절차를 바탕으로 지난 2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가입 고객사 수 700여개, 파트너 디자이너 수 500여명을 확보했다.


인디니티 관계자는 "팁스를 통해 자연어처리(NLP) 알고리즘을 고도화할 것"이라며 "디자이너 예측 모델과 고객사 디자인 요청 사항 및 포트폴리오 기반 디자이너 선발 모델을 구축해 고객사와 디자이너 매칭 시간을 줄이고 디자이너 작업 수락률을 개선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