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파트너데이서 VMware 대체솔루션 클라우드앤 엔터프라이즈 제품 발표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4.07.12 16:46
글자크기
클라우드 전문기업 아토리서치는 'Vmware Winback에 대한 클라우드앤 엔터프라이즈 제품 론칭'이라는 주제로 지난 11일 엘타워에서 파트너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아토리서치의 VMware 대체를 위한 전략과 기술을 발표 중인 김형준 부사장./사진제공=아토리서치아토리서치의 VMware 대체를 위한 전략과 기술을 발표 중인 김형준 부사장./사진제공=아토리서치


이번 행사에서는 현재 시장에서 화두가 되고있는 VMware 가격정책 변동으로 인한 대책마련이 시급해지는 것과 관련 아토리서치는 빠르게 수습 방안을 발표했다.



현재 가상화 시장은 VMware를 인수한 브로드컴이 인수후 가격정책을 구독제로 전환, 제품군을 축소하였다. 이에 국내 기업 및 금융시장, 정부까지도 대폭적인 가격인상에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다.

아토리서치는 에티버스, 정원엔시스, 코오롱베니트, 젠시스 등 총판과 함께 '클라우드앤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하여 시장상황에 적합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VM웨어 대비 낮은 가격 및 외부 스토리지 연동 가능 모델로의 전환, 영구형과 구독형이라는 다양한 선택을 통한 고객맞춤 서비스를 발표했다.



아토리서치 클라우드앤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이 통합된 솔루션이다.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컨트롤러를 사용해 멀티하이퍼바이저 환경 지원, 벤더 종속성 없는 가상화 솔루션 및 하드웨어 호환성 제공, 개방형 SDN 솔루션 제공에 강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단위 시스템에서 전사 시스템까지 몇분 안에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클라우드앤은 세종시 공공 클라우드 전환 시범사업, 부천시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설계 등 여러 공공기관 클라우드 구축 사업에 활용됐다. 지난 2월 클라우드앤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입증했다.

아토리서치는 최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신청 자격을 갖추었다. 독자적인 클라우드 구축 기술과 광대역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구축 경험을 융합한 HCI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아토리서치의 총판파트너 에티버스 이용중 부장은 "아토리서치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품 및 프로모션 소개로 코웍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기쁘다"며, "진정한 VMware 대체재로서 클라우드앤을 시장에 알리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