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14일 개최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2024.05.07 14:47
글자크기

49개 공공기관 참여… 취업특강 및 인사담당 토크콘서트 등 다채

2024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 포스터./사진제공=대전시2024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 포스터./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14일 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충청권 시·도와 합동으로 '2024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합동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시도가 주관한 가운데 이전 공공기관 채용 정보 제공,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 설명 등 공공기관 취업을 촉진하고자 2012년부터 전국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에 이어 충청권(대전, 세종, 충북, 충남) 시·도가 공동 주관한다. 충청권 공공기관 및 지방 공공기관별 개별 상담부스 운영, 각종 무대 행사를 통해 채용 정보를 다채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공공기관 및 지방공공기관은 총 49곳으로 지난해보다 19곳이 늘었다. 대전에서는 공공기관 16곳, 지방공공기관 5곳 등 총 21곳이 참여한다.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학생 및 취업준비생은 원하는 부스에서 자유롭게 채용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행사장 내 마련된 무대에서 △공공기관 취업 길잡이 특강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및 인사담당 토크콘서트 등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치흠 대전시 기획조정실장은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들이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접하고 꼼꼼히 비교·분석해서 원하는 곳에 꼭 취업하기를 기원한다"라며 "대전시는 충청권 공공기관과 지역교육 기관의 연계를 통해 인재를 발굴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