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 일월오봉도...빼빼로 외국인 관광객 에디션 출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4.04.24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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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화문에 일월오봉도...빼빼로 외국인 관광객 에디션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4일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포장에 한국의 대표 이미지를 디자인해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이 구입하도록 특화시킨 K기념품이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개 타입이다. 1번 타입은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삽입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을 좌우로 배치해 한국 제품임을 강조했다.



2번 타입은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후면 디자인은 세트를 구성하는 빼빼로 6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초코쿠키, 크런키, 화이트쿠키)의 내용물을 소개했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맞이 찾는 채널을 한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롯데 빼빼로는 2020년부터 국내와 해외에 같은 슬로건을 내세운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로 인도를 낙점하고 인도 현지 법인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현지 생산을 위한 21억루피(한화 약 330억원)의 신규 설비 투자를 결정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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