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손절한 아라치 치킨, 새 모델 '페이커' 이상혁 확정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24.04.22 11:23
글자크기
‘페이커’ 이상혁이 지난해 12월 3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 ‘2023 T1 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페이커’ 이상혁이 지난해 12월 3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 ‘2023 T1 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하극상' 논란에 휩싸인 프로축구 선수 이강인(22·PSG)을 광고 모델에서 손절한 프렌차이즈업체 아라치 치킨이 새 모델로 프로게이머 T1 페이커(Faker·이상혁)를 발탁했다.

22일 뉴시스에 따르면 아라치 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는 삼화는 최근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과 글로벌 광고 모델 계약을 최종 체결했다.



페이커는 대한민국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임단 SK텔레콤 T1 주장이다. 현존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중 독보적인 기록과 글로벌 위상을 보유하고 있는 e스포츠계 슈퍼스타로 꼽힌다.

최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준우승을 기록했으며, 다음 달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국제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LCK' 대표로 출전을 앞두고 있다.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페이커를 내세워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전 세계에 K치킨을 전파하겠다는 게 아라치 치킨 복안이다. 아라치 치킨은 이번 페이커 모델 기용을 계기로 신메뉴 개발과 가맹점 상생 프로모션도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아라치 치킨은 지난해 1월 이강인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지만, 지난 2월 이강인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내 하극상 논란에 휩싸이자 계약 기간이 만료된 후 재계약을 진행하지 않았다. 아라치 치킨은 장류 전문 삼화식품의 프랜차이즈 계열사인 삼화에프엔씨가 2022년 7월 출시한 브랜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