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한국애견연맹, 반려동물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3.27 10:00
글자크기
이승환 구미대 총장(오른쪽)과 전월남 한국애견연맹 사무총장./사진제공=구미대이승환 구미대 총장(오른쪽)과 전월남 한국애견연맹 사무총장./사진제공=구미대


구미대학교가 지난 26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사)한국애견연맹과 반려동물 관련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애견연맹과 협약을 체결한 지역 교육기관은 구미대가 최초다.

이날 행사에 이승환 구미대 총장과 전월남 한국애견연맹 사무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문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 지원 및 취업정보 공유 △세미나·워크숍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조 △폭넓은 실습 경험 제공을 위한 강사 지원 등이다.

구미대는 신설학과인 반려동물케어과에 실내외 훈련장과 애견미용 실습실, 베이싱룸 등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총장은 "한국애견연맹은 세계애견연맹(FCI)과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애견단체로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반려동물케어과가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미대와 한국애견연맹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대구미대와 한국애견연맹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