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 AR·XR 솔루션 가우스랩, 벤처기업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03.25 17: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우스랩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벤처기업확인제도를 통해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가우스랩가우스랩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벤처기업확인제도를 통해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가우스랩


가우스랩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벤처기업확인제도를 통해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벤처기업확인제도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거해 벤처기업인증 요건을 갖춘 기업 중에서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지원 해주는 제도이다.

가우스랩이 획득한 연구개발유형은 우선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전문평가기관의 기업 요건 검토와 현장 실제 조사를 진행 한 후 벤처기업확인위원회(민간 전문가)의 사전 검토와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적으로 벤처기업 확인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가우스랩은 2020년 7월 설립된 디지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환 전문 기업으로 산업 현장의 육안 점검 과정에서 도움을 주는 'AR(증강현실) 로그북(AR Logbook)', 'XR(확장현실) 로그북(XR Logbook)' 솔루션을 개발했다. 재생 에너지 발전량 예측 기술 기반 데이터 활용 등과 같이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글로벌 신시장을 개척 중이다.

이정근 가우스랩 대표는 "벤처기업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2024년 디지털 ESG 전환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 할 것"이라며 "탄소 중립을 위한 재생 에너지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실시간 연동 등과 관련된 기술을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고도화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