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미국 유명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을 통해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 '최고의 윙 제품'으로 선정됐다./사진=제네시스 BBQ
테이스트 오브 홈은 음식을 중심으로 한 미국의 대표 미디어 브랜드로 1993년 발간됐으며 구독자수 190만명, 월 평균 웹사이트 방문객 2000만 명을 보유한 푸드 전문 매거진이다. 가정주부부터 외식업 전문가까지 요리하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와 팁, 외식업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미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잡지 중 하나다.
테이스트 오브 홈은 잡지를 통해 "이름(BBQ, Best of the Best Quality)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는 치킨"이라며 "평가 대상 중 가장 촉촉한 속살과 담백하면서도 바삭한 튀김옷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뤄 즐거운 맛을 제공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또 윙 제품에 대해선 "풍부한 육즙과 바삭한 튀김옷, 단맛 후 느껴지는 은은한 매운맛이 계속해서 한 입 더 먹고 싶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BBQ는 지난해 9월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QSR 매거진'을 통해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소개됐고, 8월에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BBQ는 미국 50개주 중 주요 도시인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 27개주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을 포함한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해외 57개국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한식의 맛을 세계의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