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다양성 영화 발굴·육성한다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4.02.23 14:24
글자크기

경기인디시네마 배급지원작 10편 선정해 배급·유통 지원
기획전 운영관 5개관 선발해 독립영화 무료 상영관 운영

경기인디시네마 기획전 상영관 공모 안내문./사진제공=경콘진경기인디시네마 기획전 상영관 공모 안내문./사진제공=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도내 다양성 영화를 발굴하고 배급·유통 지원에 나선다.

21일 경콘진에 따르면 올해도 독립영화 육성을 위해 '2024 다양성영화 육성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경기인디시네마 △배급·유통 △기획전 운영관 △소규모영화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인디시네마 배급지원'은 다양성영화의 안정적인 배급·유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순 제작비 10억원 이하의 국내 장편 다양성영화를 보유한 경기도 소재 제작사·배급사이거나 경콘진이 지원한 경기도 IP지원 작품이다.



경기도 IP지원 작품은 경기도 다양성영화 제작지원작,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 지원작, 경기 스토리작가 창작소 선정작 등 경기도 지원사업 참여 작품을 의미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일반 배급지원작 5편, 집중 배급지원작 5편을 선정한다. 개봉 시 일반 배급지원작은 편 당 3000만원, 집중 배급지원작은 편 당 4500만원 규모의 홍보마케팅 실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3월14일까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인디시네마 기획전 운영관 지원도 운영한다. 독립영화를 접하기 어려운 도민들이 인근 상영관에서 이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상영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경기도내 5개 상영관을 선정해 심사 결과에 따라 상영관 당 2000만원 내외 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상영관은 매월 우수 독립영화를 선정해서 상영하는 '인디한편' 기획전을 수행한다. 또한 지역 주민이 극장을 거점으로 독립영화를 관람하고 토론하는 '독립영화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에 소재한 영화 상영관(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해 등록된 영화관)을 직접 운영 중인 주체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3월20일까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은 영화제를 기획 중인 경기도 내 단체를 최대 8팀 선발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집중지원 부문'에 최대 4000만원, '일반지원 부문'에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3월13일까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