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시·젠데이아, 각자 연인 눈 감게 만든 韓♥…'커플룩' 비하인드

머니투데이 김나라 기자 ize 기자 2024.02.22 10:48
글자크기
왼쪽부터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 /사진=스타뉴스DB왼쪽부터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 /사진=스타뉴스DB


'듄친자'가 영화 '듄' 시리즈를 미치도록 애정 한다면,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의 한국 사랑도 그에 못지않다. 영화 홍보를 위해 내한한 이들은 한국에 누구보다 진심인 면모로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은 21일 진행된 영화 '듄: 파트2'(이하 '듄2')의 내한 프레스 컨퍼런스에 드니 빌뇌브 감독, 배우 오스틴 버틀러, 스텔란 스카스가드 등과 함께 참석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지난 2019년 부산국제영화제 참석 이후 5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았으며, 젠데이아는 이번이 첫 내한이다. 두 사람은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20대 스타로, 한국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티모시는 2018년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으로 세계적인 대세로 떠올랐으며, 젠데이아는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미쉘 존스(MJ) 역할로 주목받았다. 또한 티모시는 모델 카일리 제너, 젠데이아는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와의 핑크빛 열애로 항상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이에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의 이번 내한은 한국을 들썩이게 만들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이 쏠렸다. 실제로 21일 눈이 펑펑 내린 궂은 날씨에도 불구, 22일 '듄2' 레드카펫 행사가 열리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엔 이들을 보기 위해 밤을 새는 열성팬들이 속출하기까지 했다.



이러한 '듄친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화답하듯, 두 사람은 역대급 팬 서비스를 선사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 디자이너 의상으로 '커플룩'을 맞춰 입고 등장하는 센스를 발휘한 것. 이는 역대 내한 스타들 중 처음으로, 남다른 한국 사랑을 엿보게 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현지에 계신 디자이너님의 서포트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입게 되었다. 이렇게 아름다운 의상을 입을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진심을 전하며 할리우드 톱배우다운 품격을 과시했다.

젠데이아 콜먼은 귀엽게 착용한 의상을 뽐내며 "저희 멋지다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해 분위기를 띄웠다.


티모시·젠데이아, 각자 연인 눈 감게 만든 韓♥…'커플룩' 비하인드
두 사람이 선택한 의상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 중인 브랜드 준지(Juun.J)의 제품이다. 티모시 샬라메의 점프슈트는 작년 가을 선보인 준지와 포르쉐 컬래버레이션 제품, 젠데이아 콜먼의 옷은 준지 2024 SS 컬렉션 의상이다.

준지는 정욱준 디자이너가 지난 2007년 파리 컬렉션에서 첫 쇼를 선보인 뒤 20년 가까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1년 삼성물산에 영입되었으며, 정욱준 디자이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상무에서 올해 삼성물산 패션부문 신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또한 이 브랜드는 샤넬 수석 디자이너였던 故 칼 라거펠트도 즐겨 입었을 정도. 칼 라거펠트는 2009년 펜디 컬렉션 피날레에 준지 제품을 입고 등장, 당시 준지 매장에서 옷을 싹쓸이 구매한 일화는 패션계에서 유명하다. 세계적인 스타 카니예 웨스트, 리한나도 팬을 자처한 자랑스러운 K-브랜드다.

이번 깜짝 커플룩도 배우 측이 먼저 준지에 협찬 요청을 제안하며 이루어졌다. '듄2' 홍보를 담당하는 호호호비치 이채현 대표는 아이즈(IZE)에 "티모시와 젠데이아의 커플룩은 영화사 측이 아닌 본인들이 사전에 직접 준비한 것"이라며 "티모시 말대로 방문한 국가의 아이덴티티에 맞는 브랜드를 서포트하겠다는 취지다"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호호호비치는 대표적인 친한 스타 톰 크루즈의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탑건' 등 흥행작들을 비롯해 다수의 할리우드 작품 주역들의 내한 행사를 진행해온 바. 이 대표는 "이렇게 한국 디자이너 의상으로 옷을 맞춰 입은 내한 스타는 처음이라 감동적이었다. 한국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몸소 보여준 것 같다. 톰 크루즈에 이은 차세대 내한 스타가 아닐까 싶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SNS/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SNS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은 '듄2' 개봉일인 28일 '국민 MC' 유재석과의 만남으로 화제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날 방송되는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동반 출연하여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들의 신작 '듄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프랭크 허버트 작가의 동명 장편 SF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