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북스, '오십에 식당 : 빈자에게도 공정한 전쟁' 출간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3.12.22 16:21
글자크기

요식업 창업 컨설턴트 이경태 작가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 수록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이다. 어지간한 회사들도 변화 앞에서는 생존이 버거울 지경이다. 위기는 자연스레 회사원들을 내몰고 있다. 이제 나이 오십만 되어도 퇴직과 은퇴라는 절벽을 맞이하곤 한다. 심지어 82년생도 퇴직을 권유받았다는 뉴스가 있었다. 그럼 나이 오십에 덜 갚은 대출금을 안고 세상으로 나온 퇴직자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출판사 15번지의 기획출판 전문 브랜드 마이티북스는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 책 '오십에 식당 : 빈자에게도 공정한 전쟁'을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출판사 15번지 ‘마이티북스’사진제공=출판사 15번지 ‘마이티북스’


이 책은 요식업 창업 컨설턴트로 유명한 이경태 작가의 최신작이다. 이미 요식업 관련 도서만 15권 이상을 집필한 그는 요식업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창업해 성공한 식당들만 해도 전국에 100여 개가 있다.



이경태 작가는 이 책에 직접 그가 노포를 운영하며 얻은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담았다. 책의 도입부에서부터 과감하게 창업에 관해 말하고 있다. 나이 오십에 퇴직하여 현실적인 문제로 재취업 해야만 하는 이들이나 급여 300만원 이상을 목표로 해야만 하는 이들이라면 요식업 창업이 훨씬 쉬운 길이 되어줄 것이라고 자신한다. 이어지는 본문들은 그의 자신감이 근거 없이 큰소리부터 치고 보는 게 아니라는 것을 말해준다. 창업에 임하는 자세에서부터 시작해 그가 실제 식당들을 살펴보며 눈여겨둔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들을 갈무리하여 보여주고, 한 발 더 나아가 실전 창업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공식들을 보여준다. 게다가 이 책은 그가 직접 강연을 하며 사용했던 PPT 자료를 그대로 살려 현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마이트북스 관계자는 "'오십에 식당 : 빈자에게도 공정한 전쟁' 출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미 선주문을 여러 차례 받았을 만큼 출간을 기다리고 있는 저자의 팬층이 두터워 출간과 동시에 초판 물량은 쉽게 소화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현재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