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모빌리티 등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CBT(클로즈드베타테스트)에서는 89%의 리텐션(고객유지율)을 기록했다. 이용자 전체 누적 체류시간은 3742시간으로 유저당 평균 4시간35분을 기록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 플랫폼에 제공할 예정이다. 에덤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 콘텐츠IP(지식재산권)를 제공하고, 제프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의 학습공간을 제공한다.
노경탁 제프 대표는 "제프월드 메타버스는 교육 분야에서도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에덤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프는 CU, 이디야커피, 도미노피자, 롯데멤버스, 에스알(SR), 킥고잉, 조이시티, 소노인터내셔널, 이브릿지 등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홍보, 메타커머스 사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나스미디어, 핀크럭스와 함께 오픈월드 형태의 가상공간을 활용한 광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