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주관 '게이머스 밋업' 세미나, 오는 16일 연다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3.12.14 17:29
글자크기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게임 및 이(E)스포츠 업계 종사자를 위한 세미나인 '2023 게이머스 밋업'(Gamers Meetup)을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남구 젠지이스포츠 사옥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경콘진이 주관하며 이스포츠연구개발원(ERDC)이 함께 진행한다. 경콘진은 2023년 이스포츠 현장인력 직무역량 향상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올해 게임 업계의 여러 프로젝트들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진행한다. 먼저 구마태 이스포츠연구개발원 대표가 기조연설에 나서 세미나의 막을 올린다. 이어 김우진 크래프톤 팀장이 자생 가능한 콘텐츠로의 이스포츠, 정인모 샌드박스게이밍(SBXG) 대표는 존중받는 문화로의 SBXG, 박준형 디플러스 기아 본부장은 이스포츠 스폰서십 산업 분석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박재석 쉐도우코퍼레이션 대표가 이스포츠 에이전시의 발전 과정을, 오지환 농심 레드포스 대표는 이스포츠 구단 건전 구조화를, 차민창 지지틱스 대표는 이스포츠 프로젝트로부터 얻은 통찰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발표자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2023 게이머스 밋업(Gamers Meetup)' 포스터./사진제공=경콘진'2023 게이머스 밋업(Gamers Meetup)' 포스터./사진제공=경콘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