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휴먼 수아 "직원들 모두 큰 힘과 용기를 얻었어요"[영상]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3.12.06 18:22
글자크기

[2023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대상 & 컨퍼런스] 온마인드의 버추얼휴먼 '수아'의 수상소감

 '2023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대상&컨퍼런스'에서 대상을 수상한 온마인드는 이날 버추얼 휴먼 '수아(나수아)'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수아'의 수상 소감 영상 캡쳐 '2023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대상&컨퍼런스'에서 대상을 수상한 온마인드는 이날 버추얼 휴먼 '수아(나수아)'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수아'의 수상 소감 영상 캡쳐


버추얼휴먼 '수아(나수아)'가 2023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 수상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수아는 6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열린 '2023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온마인드가 대상 수상 후 영상 메시지를 통해 "메타버스 업계는 계속 성장하고 진화하며 미래 산업의 큰 주축이 될 텐데 이렇게 중요한 산업 분야에서 온마인드의 기술과 가치를 높게 평가해줘 직원들 모두 큰 힘과 용기를 얻었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저희가 선보일 새로운 버추얼캐릭터와 새로운 시도들도 기대해달라"면서 "좋은 영향력으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온마인드는 2021년 5월 공개한 국내 최초 리얼타임 버추얼 휴먼 '수아'를 통해 광고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온마인드는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인터랙션 기술을 도입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수아'를 통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굿즈, 음원, 애니메이션 등 IP(지식재산) 사업을 하고 있다. 수아는 던킨, 라네즈, 한국관광공사, 골프웨어 왁(WAAC), SK텔레콤 에이닷 등의 광고 모델로 활동중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