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언 HDC현산 대표, 현장 직접 찾아 '특별안전점검' 실시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2023.12.04 17:05
글자크기
4일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성남산단재생 복합지식산업센터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를 대비한 화재와 질식 예방 특별 안전점검을 주관했다. 가운데 김회언 대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4일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성남산단재생 복합지식산업센터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를 대비한 화재와 질식 예방 특별 안전점검을 주관했다. 가운데 김회언 대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4일 김회언 대표이사, 정익희 CSO 등 경영진이 직접 주관하는 현장 특별안전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영진은 성남산단재생 복합지식산업센터, 이문아이파크자이, 안성가유지구 물류센터 등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감지기와 소화 장비들이 기준에 맞춰 잘 갖춰져 있는지 점검하고 질식사고를 비롯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측정장비 및 작업절차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성남산단재생 복합지식산업센터 현장을 찾은 김회언 대표는 밀폐공간 관리이행 현황을 살폈다. 특히 질식위험 공간에 대한 작업계획서 수립 여부, 위험성평가 작성 여부, 산소농도 측정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김 대표는 "동절기 재해 중에서도 질식사고는 사전 점검만 제대로 이행해도 막을 수 있는 재해"라며 사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같은 날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점검한 정익희 CSO는 "화재는 언제든 다가올 수 있는 재해"라며 "모든 근로자가 화재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밖에도 전사적 안전보건 활동으로 전공종 작업계획수립, 노사가 참여하는 위험성평가 실시, 일일 안전회의 실시 등 3대 예방활동을 내재화해 노사가 참여하고 실천하는 자기규율 예방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