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이관섭 정책실장 임명…"경제 정책 밀도 있게 점검"

머니투데이 안채원 기자, 박종진 기자 2023.11.30 11:03
글자크기

[the300]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이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3.09.04[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이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3.09.04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대통령실에 정책실장 자리를 신설하고 신임 정책실장으로 이관섭 현 국정기획수석을 임명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에 정책실장직을 신설하기로 하고 신임 정책실장에 이관섭 현 국정기획수석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정책실은 경제수석실, 사회수석실을 관장하며 향후 구성할 과학기술수석실 또한 정책실장 소속으로 두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수석에 따르면 이번 정책실 신설은 내각 및 당과의 협의, 조정 기능을 강화해 정책 추진에 속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또 경제 정책을 보다 밀도 있게 점검해 국민 민생을 살피겠다는 뜻도 담겨있다.

김 수석은 "기존 국정기획수석 소관이던 국정 기획, 정책 조정, 국정 과제, 국정 홍보, 국정 메시지 비서관실은 정책실장 직속으로 남게 된다"고 설명했다.



과학기술수석실의 경우 인선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완전한 구성까지는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과학기술수석실은 구성하기로 했지만 인선에 시간이 걸린다"며 "그럼에도 가급적 연내, 연초에는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외부 행사 참석 없이 대통령실 집무실에 머물며 참모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윤 대통령은 국정과제점검회의의 경우 추경호 경제부총리와 이관섭 신임 정책실장이 점검하고 보고하도록 오늘 아침에 지시했다"며 "(윤 대통령은) 오전 내내 내부적으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오늘 하루 외부 일정은 참석하지 않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