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T
AICC는 음성엔진·음성인식·문장분석 등 AI 기술을 적용한 AI챗봇과 콜봇을 통해 대기시간 없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또 AI가 상담사에게 답변 관련 정보를 추천해 업무 처리를 도울 수도 있다. 페르소나AI는 자연어처리(NLP) 엔진을 자체 개발하고 구독형 AICC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 기술력과 상품 경쟁력 측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페르소나AI의 챗봇·콜봇 상품에 SK텔레콤의 상담 이력 시스템, 상담원 콜분배 시스템 등을 결합해 AI고객센터 기능을 도입 즉시 이용할 수 있는 CCaaS(서비스형 컨택센터)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를 통해 비교적 부담 없는 비용의 구독형 AICC 서비스로 중소규모 업체를 공략한다.
페르소나AI는 SK텔레콤 주도로 AI 사업과 글로벌 진출에 협력하는 'K-AI 얼라이언스'에도 합류했다. 얼라이언스에는 몰로코, 코난테크놀로지, 사피온, 씨메스, 마키나락스, 스캐터랩 등 주요 AI 기업이 참여해 왔다.
이규식 SK텔레콤 AI컨택트사업담당은 "페르소나AI와 함께 AICC 시장을 주도하고,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음성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유승재 페르소나AI 대표이사는 "AI기술 선도업체인 SK텔레콤과의 사업 협력으로 AICC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