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SME(중소상공인)들은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에서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스토어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성장 전략을 설계할 수 있다.
이들 데이터를 통해 쇼핑몰의 운영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각 채널별 매출 현황뿐만 아니라 어느 채널에서 특정 기간에 얼마큼의 매출 상승과 하락이 발생했는지 상세하게 보는 것이 가능하다.
SME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커머스 데이터 고급 분석을 쉽게 제공하는 것이 라플라스 애널리틱스의 강점이다. 정민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책임리더는 "스마트스토어 SME들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맞춤형 전략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병민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더 정확한 데이터와 함께 성공 확률 높은 전략을 추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머스 데이터 수집과 통합 분석 기술을 고도화해 SME들의 매출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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