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지난달 27일부터 나흘간 열린 MWC23에서 누적 방문객 수가 5만 명 이상을 돌파하는 등 수많은 관람객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행사장 내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3홀에 전시관을 마련했으며, 전시장에는 A.(에이닷), 사피온 등 AI(인공지능)를 비롯해 UAM(도심항공교통), 인포테인먼트 로봇 등을 전시했다.
SK텔레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지난달 27일부터 나흘간 열린 MWC23에서 누적 방문객 수가 5만 명 이상을 돌파하는 등 수많은 관람객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더불어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은 SK텔레콤 부스에서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대표 통신사 CEO(최고경영자)들과 연쇄 회동을 통해 각 사의 AI 전략과 R&D(연구개발) 기술에 대한 협력 관계를 모색하는 등 전시와 비즈니스 모두 최대 성과를 올렸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관람객들이 AI 혁신이 몰고올 새로운 세상을 생생하게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글로벌 세계 유력 기업과 대표 AI 테크 기업 경영진들도 직접 부스를 돌아보며 박수를 치며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인기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