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 '암·난치병 치료' 분야 김의신 박사 초청..세미나 강연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2.22 17:18
글자크기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회장 백경신 약학박사)는 암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김의신 교수를 특별초청하여 '성공적인 암과 난치병의 치료'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의신 박사, 특별초청 부산 세미나 개최김의신 박사, 특별초청 부산 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는 3월 2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부산 이비스앰배서더호텔 2층 '지오파트너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암과 난치병에 대한 발생 원인과 기전 등 과학적인 이해와 함께,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인 질병 관리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작년 11월 서울 대한약사회관과 12월 전주 우석대학교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도 알기 쉬운 설명과 유익한 내용의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김 교수의 발제에 이어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의 학술위원장인 장봉근 박사의 '면역항암 천연영양소 AFNC'에 대한 강의도 이어질 예정이다. AFNC(안토시아닌-후코이단 나노복합체)는 아로니아 유래 안토시아닌과 다시마 유래 후코이단을 이온 파이 결합해 생체 내 안정성과 면역 활성을 크게 강화한 항암 식물 영양소다. 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약학저널에 '발암물질성 암을 예방하는 AFNC'라는 제목으로도 발표된 바 있다.

학회 관계자는 "본 세미나는 약사를 포함한 시민들에게 최고의 암 전문가로부터 질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부산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도 참석자들에게 유용한 응답과 효율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사전등록과 서면 질문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및 문의는 가까운 셀메드 약국이나 학회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강연자인 김의신 박사는 △미국 텍사스대학교 및 MD앤더슨암센터에서 31년간 근무 및 종신교수 역임 △경희대 의대 석좌교수 역임 △현재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어바인(Irvine) 의료원 방사선·종양내과 교수 △서울대 융합과학 기술대학원 및 의과대학 교수 겸임 △암 분야 350여 편의 논문 게재, 미국 의학 교과서 15권을 집필한 양전자 단층촬영(PET)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이다. 장봉근 박사는 △전 대한약사회 건강기능식품 특별위원장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 학술위원장 △한방세포교정학회 학술위원장 △한국헬시에이징학회 R&D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셀메드 세포교정의약학회는 2010년 창간해 한국논문인용색인(KCI)에 등재된 정식 학회로 국내 2,000여 명의 개국약사가 정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임상영양약국학회로, 국제학술지인 셀메드(CELLMED)를 통해 영양요법, 생약요법, 식이요법, 운동요법, 음악요법, 아로마요법 등을 통해 만성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논문들을 발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