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130만 푸드 스타트업 '윙잇', ISMS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2.15 17:37
글자크기
회원 130만 푸드 스타트업 '윙잇', ISMS 인증 획득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주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중 하나다. 해당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과 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에 이르는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ISMS 인증 획득은 시스템 개발과 운영 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3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10개 이상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25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은 이번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보안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조직에 적합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해왔다. 테크 조직을 강화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기 위한 내부 협력 프로세스를 갖추는 등 기업 보안에도 힘써왔다.



윙잇 관계자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윙잇이 제공하는 푸드 커머스 서비스는 물론 개인정보 보안에 대한 신뢰까지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윙잇 고객들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