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컴퍼니, 라이브커머스 '그립' 2022년 결산 발표.. 성장세 지속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2.12.27 16:56
글자크기
라이브 커머스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는 27일 결산 발표를 통해 거래액 2,000억원 돌파, 2021년 동기간 대비 월 방문자 수 2.9배 증가, 월 구매자 수 2배 증가, 앱 누적 설치수 6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그립컴퍼니사진제공=그립컴퍼니


그립은 그립 사용자들의 라이브 방송 참여 지표도 함께 공개했는데, 2022년의 총 라이브 시청 시간은 24,610,025시간이고, 채팅 참여 건수는 111,053,102회이다.



관련 데이터는 현재 그립에서 진행하고 있는 '그립 2022'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립 2022'에서는 로그인만 하면 채팅 건수, 가장 많이 시청한 방송 시간대, 올 한 해 받은 할인 혜택 등 고객 개인별 그립에서의 활동 기록 데이터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그립컴퍼니는 올해 그립에서 가장 많은 판매 실적을 보인 탑 셀러들을 시상하는 '셀러어워즈'와 함께 해당 셀러들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그립 마케팅팀 담당자는 "2022년은 그립이 양적 성장과 함께 고객들의 활동성도 동반 성장한 해로써 고객님들이 그립을 새로운 쇼핑 습관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다" 며 "2023년에도 그립만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더 큰 재미와 혜택이 있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