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오디티/사진=알디프
알디프는 차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자체 개발한 블렌딩 티를 활용한 독창적인 차 메뉴를 코스로 제공하는 '알디프 티 바'를 운영 중이다.
특히 오리지널 티 중 '스페이스 오디티'는 색이 변하는 우주차로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며 누적 판매량 20만 잔을 돌파했다.
알디프는 지난 2일 신규 브랜드 '크림차'를 런칭했다. 크림차는 100% 식물성 비건 크림, 저칼로리 대체당 옵션 등을 제공하며 음료의 베이스와 크림, 당도, 당 종류 등을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이은빈 알디프 대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로 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알디프의 온라인 매출도 코로나 이전 대비 500% 이상 상승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외 진출, 사업 방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며, 매장 오픈 및 플랫폼 확대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알디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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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투자를 리드한 스트롱벤처스 신득환 책임심사역은 "알디프는 자체 개발한 오리지널 티로 기존 차 시장의 주요 소비자가 아닌 MZ세대를 사로잡았다는 점이 인상적"이라며 "커피를 대신해 차를 찾는 사람들의 비율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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