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아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포르투갈 경기 종료 직후, 더 콰이엇(오른쪽)은 한국 국가대표팀 황희찬(왼쪽)에게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OTM, Player of the Match)’ 트로피를 수여했다.
버드와이저는 4일 FIFA 랭킹 9위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부를 결정짓는 역전 결승골을 넣은 황희찬 선수에게 버드와이저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선정하고 트로피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FIFA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황희찬의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수상 소식을 전하면서 "골이 필요한 순간, 황희찬이 해결했다"고 표현했다.
한국 경기의 경우 1차전에서는 우루과이의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마드리드)가, 2차전에서는 가나의 쿠두스 모하메드(아약스)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선수가 수상한 것은 황희찬이 처음이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버드와이저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70개 이상 국가에서 전개 중인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 (The World is Yours To Take)'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타르 월드컵 한정판 패키지 출시, 월드컵 기념 NFT 컬렉션 발행, 월드컵 응원전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 서울(BudX FIFA Fan Festival Seoul)' 개최 등 월드컵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일에 맞춰 세 차례 열린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 서울'을 통해 경기 중계와 함께 음악과 예술 공연 등을 묶은 축제로 구성했다.
버드와이저는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미국의 대표 라거 맥주로서 1876년 탄생 이후 현재 85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