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언 보험개발원장 취임 "고객 중심 보험전문 서비스 기관될 것"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22.11.07 17:42
글자크기
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사진제공=보험개발원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사진제공=보험개발원


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이 7일 취임하며 '고객 중심의 세계적인 보험전문 서비스 기관'을 비전으로 내걸었다. 최우선 과제로 권위적 기관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시장의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허 원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보험개발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보험산업의 대내외 환경변화로 복합적 위기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에 직면한 상황"이라며 "보험산업이 새로운 활로를 찾고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보험개발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고객 중심의 보험정보 서비스 제공 △보험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성장 지원 △보험회사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컨설팅 서비스 제공 △해외협력 체제 강화를 통한 보험회사의 해외진출 지원 △전문성과 효율성 강화를 통한 대외 신인도 제고 등 5가지 추진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허 원장은 "새로운 환경을 기회로 삼아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나간다면 우리의 미래가 훨씬 밝아질 수도 있을 것"이라며 "특히 보험회사, 보험소비자, 감독당국 간 건전한 가교역할을 수행해 보험산업에서의 중립적인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TOP